
영어의 역사
우리가 알고있는 영어는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을까요? 이 팟캐스트는 수천년전 유럽에서 시작되어 지금 전세계의 공용어가 되기까지의 영어의 성장기를 시간에 흐름에 비추어 이야기 하는 공간입니다. 이는 또한 Kevin Stroud의 오리지날 팟캐스트 The History of English 의 한국어 번역판이며 저는 여러분의 Host, Carrie Ahn 입니다. 번역은 원본 팟캐스트에 충실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://historyofenglishpodcast.com/ 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 *All credits to original creator*
영어의 역사
23. 초기 저매닉 (게르만)언어의 문법
•
Carrie
이번 이야기에서 우리는 초기 저매닉 언어의 문법에 관해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. 저매닉 언어는 인도 유러피안 언어의 한 갈래로 현대 독일어, 네덜란드어 영어를 비롯 여러 스칸디나비아계열 언어들의 직접적인 조상이기도 한데요. 오늘은 그 저매닉 언어의 문법에 관해 살펴 보겠습니다.
저매닉언어의 문법은 그 조상언어인 인도 유러피안 언어의 문법에서 물려받은 요소가 많은 동시에 인유어에서 갈라져 나오면서 저매닉 언어만의 독특한 특징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많은 인유어의 문법적 요소들이 없어지기도 했습니다. 그 대표적인 예가 저매닉 계열 언어들, 특히 영어에서의 inflection 탈락 현상입니다.
과거의 인유어와 저매닉언어를 포함, 이들로부터 유래된 많은 인유어계열의 현대 유럽의 언어들에서 이러한 인플렉션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. 특히 라틴어를 거친 로맨스계열의 언어들인 프렌치,스페니쉬, 그리고 현대 독일어 등이 좋은 예가 될텐데요. 영어는 특이하게도 그 발전 과정에서 이러한 인플렉션의 대부분이 없어지고 현대영어에서는 소수의 인플렉션만이 사용되고있죠.
그럼 현대 영어에서 초기 저매닉 언어로부터 유래된 인플렉션들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, 그리고 그밖의 많은 인플렉션들은 무슨 이유로 없어졌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.?